티스토리 뷰

코로나 재유행

2019년 코로나가 처음 발생한 후 몇 년간 지속되다가 한동안 잠잠했던 코로나인데요. 반갑지 않은 손님이 다시 찾아왔습니다. 확진자가 6주만에 12배가 넘게 폭증하면서 코로나가 재유행을 하고 있습니다.

 

코로나 잠복기간

코로나에 걸린다고 해서 그 증상이 바로 나타나지 않으며, 코로나인 점을 확신할 수도 없는데요. 이러한 코로나는 한번 걸리고 나면 평균 약 4~5일정도 잠복기간을 거친 후에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.

 

코로나 증상

체온이 상승하면서 기침,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그 이후 후각 상실, 미각상실 및 투통 등 심각한 경우에는 호흡곤란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코로나 검사비용

보건소

종류 및 지역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, 4만원~8만원 사이의 코로나 검사비용이 발생합니다. 하지만 만 60세 이상 고령자, 의료기관 입원 전 환자 및 보호자, 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 등은 무료로 제공되니 잘 확인하신 후 검사비용을 지불하시기 바랍니다.

 

병원

보건소 외에도 병원에서 코로나 19검사를 받아보세요. 코로나 검사비용은 보건소보다는 다소 높은 대략 7만원~13만원 사이가 발생합니다.

 

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

코로나에 걸린 환자들을 위해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으로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. 온라인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예약을 할 수 있으며, 사전 예약을 통해 병원에서 기다리는 대기시간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.

 

.